'2026/06/05'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6.06.05 타이베이 숙소 리뷰 미월드싼총
  2. 2026.06.05 타이베이 숙소 리뷰 iplayinn
반응형

타이베이 시내는 숙소비가 조금 있는 편인데 외곽으로 빠지면 좀 저렴해진다. 

싼총이란 지역이 거리상으로는 멀지 않은데 가격은 저렴한것 같아 미월드싼총에서 지냄. 



1. 가격

가격 일박 6만원.
도미토리 제외 타이베이 내 가장 저렴하다.  



2. 위치

싼총에서 타이베이메인역 까지는 한 정거장인데 메인역이 굉장히 커서 갈아탈때 꽤 걸어야함.
그리고 복잡해서 길잃기 쉬움. 

그리고 숙소도 싼총역에서 굉장히 애매한 거리에 있다. 

저 다리를 따라가면 타이베이 시내



3. 장점

저렴하다.
타이베이 시내와는 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강변쪽이 공원으로 잘 되어있다.

그런데 너무더워서일까 사람은 없다.  그늘쉼터가 안보이긴함. 
러닝하기 좋아보여서 한번 뜀.

PX 마트가 근처에 많은데 간단하게 끼니 해결하기 좋다.
나처럼 로컬음식 안맞을때 찾기 좋은 대피소 같은 곳이다. 


4. 단점

애매한 위치. 비안맞으려면 돌아가야함 최단거리로 가려면 골목으로 가는데 갈때마다 헷갈림.

타이베이는 건물들이 처마가 있는 곳이 많아서 여기를 따라가면 비를 피하기 좋다. 

덥고 비도 많이 오는 날씨라 생긴 건축 문화 인 듯 한데 이것을 '치러우'(騎樓, 기루) 라고 부른다고 함.

숙소는 대체적으로 깨끗하나 첨에 문 뒷편이 더러운 방 걸려서 청소해달랬더니 교체해줌
데스크는 대체로 무난하나 서비스정신은 약한듯.
특히 뚱뚱한 여직원은 무슨 말을 하면 멀뚱멀뚱 쳐다봐서 답답함.

1층 로비에는 게스트 위한 쇼파 하나 없다는 건 게하보다 못한것 같다.

주변에 작업할 만 한 카페가 없어서 공용 공간이 있으면 좋을텐데 그것도 없다.
타이베이 자체가 숙소가 좀 적은 느낌이다. 임박하게 예약하려면 좋은 숙소가 없다.

 

반응형
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
반응형

타이베이는 숙소가 비싸다. 

그래서 여행기간이 길면 숙박비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새벽 도착이라 첫날을 비싼데 가긴 그래서 

도미토리를 갔다. 

 

1. 가격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긴한듯
도미토리 3만원 중반이 예전 유럽 가격이었는데
이제 타이베이도 그 정도 하는구나
원화가 박살 난 것도 있다.


2. 위치
시먼딩 시내에 있다. 장점이긴 한데 한편으론 새벽에오니 노숙자랑 길에는 토사물 있고 대체로 지저분한 분위기
첫인상 좋지 않음. 12층이길래 건물하나를 통으로 쓰나보다 했는데 12층만 숙박업소로 사용하고 있음


3. 장점

깨끗하다. 상하이에서도 도미토리 가봤는데 좋은데도 있는데 냄새나는 사람도 있어서 끔찍한 기억이 있는데 

타이베이는 그런 사람은 없는거 같다. 공용 공간은 작지만 괜찮다. 

( 원래는 여기말고 공용공간이 넓고 다양한 플립플랍 호스텔을 가고 싶었는데 만실이었다. )
12층이라 발코니에서 보는 뷰가 좋다.

간단한 조식 제공한다. 하지만 늦게 일어나서 먹어본적은 없음. 티는 냉장고에 항상 구비되어 있으나 입에 맞지 않음.


4. 단점

너무 좁다
뒤척이다 팔로 옆 칸을 계속 치게 된다. 
그것 때문인가 자는 중에 옆칸사람이 커튼으로 내 침대를 훔쳐 봄 을 느꼈다. 

순간 좀 오싹했다. 여자는 좀 무서울수도 있을거 같다. 

둘째날은 그룹으로 온 애들이 룰을 안지키는 경우 발생
짐을 바닥에 놓지 않기 등 (락커가 있음) 
짐칸 문을 닫아야하는데 캐리어 안들어가니까 문열어놓음
내가 닫으면 어떤놈이 다시와서 열어놓구감

도미토리의 최대 단점 24시간 들락날락 하기 때문에 숙면이 힘들다는것. 
싱글룸있는 도미토리가 좋다.


아이플레이인의 아이가 i 가 아닌 love 란 뜻
중국문화권 특징이 중국이름 따로 있고 영어이름 따로 있다.
그래서 택시기사한테 영어이름으로 물어보면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
택시잡으려다가 냄새 너무나서 거절하고 싶었는데 기사가 위치를 몰라서 적절하게 핑계대고 빠져나옴

유럽의 게하는 너무 저렴하면 바닥에 자기물건 다 깔아놓는 터줏대감 손님이 있다. 냄새나는 투숙객이 있는경우는 잘없고.
타이베이는 그런사람은 없는거 같고 이건 가격이 좀 있어서 그런걸수도..

상하이의 게스트하우스는 퀄리티 차이가 케바케 심한데 타이베이는 대체로 상향평준화 되있는 느낌이다. 

 

 

반응형
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