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IT 팁2021. 3. 11. 09:40

최근 투자 관련 블로그를 새로 개설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방문해보세요.

gamsungtur.tistory.com/

 

In my opinion

생각과 고민 통찰을 공유

gamsungtur.tistory.com

새 블로그에 글 100 여개 정도를 쓰면서 느낀점..

1. 제한된 검색 수요.

   투자에 대해서 요즘 핫하긴 해도 그래도 일반적 주제가 훨씬 유입량이 많습니다. 

2. 낮은 경쟁력 

   키워드를 하나 선점했다가도 바로 며칠이 지나면 뺏겨버립니다. 검색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다. 

글을 남기는 이유가 제 개인적 공부의 결과물을 남기는 것도 있기에 조회수에 개의치는 않습니다.. 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봐줬으면 합니다.

 

최근 이 블로그에 글이 뜸한 이유는 딱히 새로 쓸만한 주제가 떠오르지 않아서 입니다. 반면 투자쪽 블로그는 쓰고싶은 주제가 계속 나오는데 방문자수는 저조하네요. 

새글이 뜸한데도 방문자수가 꾸준히 유지는 되고 있어서 내심 놀라는 중입니다. 블로그의 정체성이 딱히 한가지 주제가 아닌 잡다한 것을 다루고 있어서 고만고만한 글들이 꾸준히 생명력을 유지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아싸' 블로거들은 핫한 키워드 보다 변두리 키워드를 여러개 장착하는게 꾸준한 생명력을 가질수 있는 길이 아닌가 싶네요. 

유튜버도 그렇지만 블로거도 내가 만들어 낼 만한 콘텐츠가 있는가 그리고 그것이 경쟁력이 있는가에 대한 고민은 계속 가져야 하는것 같습니다. 글의 양만 늘리는 노가다성의 콘텐츠는 현타가 올수 있고, 고심해서 작성한 글이 너무 쉽게 사라져버리는 일을 겪으면 또한 의욕이 저하됩니다. 

그동안 인기가 있었던 글들을 돌아보면 

- 퀘이커 오트밀 : 운동을 하다가 식단에 관심이 생겨 검색을 하던중 알아낸 사실들. 이에 관한 글이 그동안 없었다.

- 세금 관련 : 매번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일들을 기록, 공유목적으로 작성. 

- 미국 관련 : 개인적 특수한 경험을 기록. 이쪽 부분도 별로 글이 없다. 

 너무 특별한 것은 검색수요가 없고 적당히 검색수요는 있지만 공급이 별로 없는 것들.

 블로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세요. 내가 과연 어떤 경쟁력있는 글들을 쓸수 있을것인가. 

반응형
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