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IT 팁2017. 11. 10. 17:23


블로그 유입관련 통계들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지 않아도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해주고 있다.

유입키워드는 사람들이 어떤검색어로 나의 블로그를 방문했는지 보여준다.

나의 블로그 통계의 유입키워드를 보면 의외의 키워드가 몇몇 보인다.


'전자 글로'  이게 왜 순위권에 있는지 모르겠다. 전자담배중에 글로 라는게 있는거 같은데 난 비흡연자인데다가 관련글을 쓴적이 없는데.. 글로 라는걸 알게된것도 유입키워드에 있어서 검색해서 알게된것이다.
가끔 검색이 부정확한 경우도 종종 보인다. 한번은 구글에서 내글을 검색해보려고 키워드를 입력했는데 내글이 나오기는 하는데 내가 예상한 페이지가 아닌 다른글이 나왔다.


여튼 아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의 네이버 유입에 대해서 쓰고자한다.
처음에는 네이버에서 내 글이 검색이 안되는걸 당연하게 생각했다.


 지금까지 유입경로는 티스토리, 구글, 다음이 전부였다.


실제로 이전까지는 유입순위나 유입로그에 네이버가 있었던 적은 없었다.
그래도 티스토리니까 잘 검색이 안되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을 해야된다는걸 알았다.

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다.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까지 포스팅하는건 귀찮아서 생략... 다른 분들꺼 참조하시길..)

1. 네이버 웹마스터에 로그인하고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가입부터 하고)
2. 사이트 주소 rss 등록
3. 사이트맵 업로드 하면 끝이다.


나의 경우엔 만 하루가 지나서 네이버 유입이 발생했다.
자연스레 전에 없던 유입이 생기면서 방문자 수도 올라갔다.







네이버에서 계속해서 유입이 발생하고 있다. 

** 최초 포스팅 작성은 11/9 이고 현재 11/21 인데,  여전히 유입순위 상위는 구글, 다음이지만 네이버의 유입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반응형
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