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세금관련2019. 5. 3. 16:29

이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글을 쓴적이 있었는데요..

[매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갱신 하기

이제 더 이상 매년 갱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사업자 분들이 알면 좋은 꿀팁!!


혹시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때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도 이전까지는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 로 로그인 해서 세금계산서 발급을 했습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매년 갱신하고 무료입니다. 


 하지만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 1년에 4,400원)


 우연히 홈텍스 직원과 전화상담을 하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 발급한 세무서와 관계없이 가까운 세무서에서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무료이고 매년 재발급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해서 "전자계산서 보안카드 발급 받으러 왔다"고 하면 담당자 분이 발급해 주십니다.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홈텍스에 페이지를 열고 로그인 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밑에 '아이디 로그인' 이 있습니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보안카드의 숫자를 물어봅니다. 




보안카드를 보고 잘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매년 4400 원을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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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돌고래트레이너